국가

쿠바. 쿠바는 아마도 가장 유명한 시가 생산 국가 일 것이다. 쿠바산 시가는 맛과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 다. 50년 이상 미국으로부터 수입이 금지 됐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시가를 만든다는 명성을 아 직까지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말이다. 쿠바의 유명한 브랜드들로는 ‘몬테크리스토’, ‘파르타가스’, ‘H. 업맨’, ‘코히바’ 등이 있다.
2023-08-20 16:41:13

쿠바가 프리미엄 시가를 만드는 나라로 명성을 얻었지만, 최초로 시가 담뱃잎을 재배 한 나라는 도미니카 공화국 이다. 가볍고, 부드러운 맛을 추구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파워풀한 맛을 비롯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중이다. 도미니카 공화국의 유명한 브랜드로는 ‘아투로 푸엔테’, ‘도미니칸 몬테크리스토’, ‘라 플로 도미니카나’ 등이 있다.
2023-08-23 23:14:23

쿠바 혁명 이후에, 많은 시가 생산 업자들이 니카라과에 자리를 잡았다. 니카라과산 시가는 보 통 힘 있고, 훌륭한 스파이시를 특징으로 한다. 만약, 훌륭한 니카라과산 시가를 보게 된다면, 그의 뿌리 는 쿠바였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유명한 브랜드로는 ‘파드론’, ‘마이 파더’, ‘페르도모’ 등이 있다.
2023-08-23 23:17:43

온두라스는 리치하고(풍부하고), 파워풀한 시가들의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이곳의 시가는 단 단하고, 다크하고, 흙내음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쿠반 시가잎으로 유명한 코조로(cojoro)잎이 쿠 바를 떠나서 처음으로 재배된 곳이 이 온두라스 이기도 하다. 온두라스의 브랜드로는 ‘카마초’가 가장 유 명하고, 그 외에 ‘룸 101’, ‘CLE’등이 빠르게 치고 올라오는 중이다.
2023-08-23 23:18:39

에콰도르는 이제 갓 10년-15년 정도 밖에 안 된, 시가씬에선 상대적으로 신생 국가 이다. 시가 를 즐기기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일반인들 입장에선 크게 와닿지 않겠지만, 쿠바의 ‘파르타가스’가 최근에 170번째 생일을 축하한 것을 보면, 에콰도르가 얼마나 아이 같은 신생 브랜드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러나, 그 짧은 기간임에도 에콰도르는 아주 훌륭한 시가들을 생산해내고 있다. 습도랑 구름이 자주 드는 에콰도르의 날씨는 맛있고, 스파이스가 적당한 시가랩퍼를 만들기에 완벽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에 콰도르산 하바노 랩퍼는 ‘타투아제’, ‘몬테크리스토’, ‘마이 파더’ 그리고 ‘라키 파텔’ 등에서 폭넓게 사랑 받고 있다.
2023-08-23 23:20:35

멕시코산 시가는 몇 년 사이에 프리미엄 시가로 알려지고 있다. 만약, 누군가 ‘티 아모’라는 것을 기억해낸다면, 그는 멕시코의 시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 멕시코는 다크한 맛 이 훌륭하다고 평가받는 마두로 랩퍼를 생산하고 있다. 멕시코의 산 안드레스 랩퍼는 코네티컷 브로드리 프와 마두로 랩퍼 중에서 상위권을 다투고 있다. 산 안드레스 랩퍼를 쓰는 것으로 알려진 브랜드 들로는 ‘AJ Fernandez의 산 로타노 마두로’, ‘Crowned head의 제리코 힐’, ‘Drew Estate의 드류 이스테이 트 노르테노’, ‘블랙 아비스’ 등이 있다.
2023-08-23 23:21:40

브라질산 시가를 묘사할 땐, 한 단어만 기억하면 된다. “파워”. 미친듯이 강하고, 다크하고, 리치 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챠오 브라질리아’가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리가 프리바다’, ‘다비도프 에스큐리 오’ 등이 올라오고 있다.
2023-08-23 23:22:29

그렇다. 미국은 연하고, 크리미한 코네티커 랩퍼를 특징으로 한 시가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코네티컷 랩퍼는 거의 모든 마일드한 시가들에 쓰이는데, 그 중에서도 에콰도르의 랩퍼들과의 다양성 생산을 통해 더 명성을 얻게 됐다. 그러나, 미국은 최근에 리치하고, 더 풍부한 맛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가 를 만드는 것에 시도를 하고 있다. 먼저, 타는 듯한 ‘켄터키 파이어 큐어드 바이 드류 이스테이트’ 아주 스 모키한 맛이 특징이다. 최근엔 아메리칸 브로드리프 잎을 쓴 ‘카마초 아메리칸 배럴 에이지드’, 소량의 펜 실베니안 롱 필터를 쓰고 있다.
2023-08-23 23:23:55

쿠바에 대한 미국의 제재가 시작된 이후로, 시가 시장은 다양한 대체품들을 찾기 위해 노력했 다. 이 시기에 주요한 수출국으로 부상한 나라가 자메이카 이다. 자메이카는 파르타가스 시가가 쿠바 이 외에서 생산한 첫 라인인 ‘마카누도’ 라인의 본 생산자 였다. 아주 마일드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더 로얄 자메이칸’은 시그니처 생산품들 중에 하나였다. 그러나, 허리케인 길버트가 1988년에 휩쓸고 지나 간 이후에, 자메이카의 시가 산업 시설은 거의 파괴되었고, 그렇게 시가 산업은 황폐화됐다. 그 후 오랜 복구 과정을 거쳐서 최근에는 다시 생산량을 늘려가는 중이고, 여러 브랜드에서 자메이카산 담뱃잎 사용 비율을 높여가고 있다. ‘마카누도’는 제한된 양만이 자메이카산 롱 필터를 이용해서 만들어지고 있는 중 이고, 이 맛은 아주 뛰어나다고 한다.
2023-08-23 23:24:45

심지어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괄목한 만한 시가 생산을 하고 있다. 만약, ‘푸엔테’, ‘라키 파텔’, ‘파 르타가스’ 등을 태워봤다면, 이것들이 아주 작은 나라인 카메룬에서도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것이 다. 카메룬 랩퍼는 미소가 절로 지어질 정도로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그 맛을 구현해내는 것이 실제로 아주 어려운 것이라는 사실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이 나라는 여행의 위험은 있지만, 이 곳에서 만들어진 ‘푸엔테 8-5-8’을 태워볼 수 있다면, 기꺼이 떠날지도 모른다.
2023-08-23 23:26:17